장성군, 265억원 규모 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박차

장성읍 월산‧삼계면 옥천‧삼서면 홍정지구 대상… 이달 중 착공

뉴스24 | 입력 : 2021/06/19 [00:23]

  © 뉴스24


장성군이 총 사업비
265억원을 투입해 마을 하수도를 대대적으로 정비한다.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다.

 

노후 하수관이 파손되면 상당한 악취가 발생하며, 인근 지역 환경 오염을 유발한다. 또 장마철에 하수시설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면 자칫 수해로도 이어질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장성군은 낡은 하수관을 정비하고 하수시설을 새로 설치하는 하수도 정비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먼저, 장성읍 월산구산동 일대의 오래된 하수관로를 전면 교체보수한다. 이 지역은 20여 년 전에 설치된 하수관을 사용하고 있어 정비가 시급했다. 사업 규모는 27.6km, 144억원의 국비보조 사업비가 책정됐다. 오는 2024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면 단위의 하수관 정비는 옥천지구(삼계면 수옥리)와 홍정지구(삼서면 홍정두월리)에서 펼쳐진다. 121억원(국비 75억원 포함)의 사업비를 들여 하수관로 14.3km를 매설한다. 또 하수처리장을 신설해, 하수 처리량을 150(t) 이상 늘릴 계획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기존에 농촌 가옥마다 설치되어 있는 정화조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악취 발생을 원천 차단하고, 분뇨수거비도 절약할 수 있다. 장성군은 총 305가구 622명의 주민이 이러한 혜택을 입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23년 정비 완료를 목표로, 이달부터 착공에 들어간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주민이 깨끗한 환경 속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것은 옐로우시티(Yellow city) 장성이 추구하는 최우선 군정 목표라면서 앞으로도 생활 불편 해소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쉼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