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장성 청년” 각종 공모 성과 뚜렷

농업, 축제, 관광 등 다양한 분야 두각… 유두석 군수 “적극 지원 이어갈 것”

뉴스24 | 입력 : 2021/06/10 [16:49]

 

 장성 지역 청년들이 각종 공모사업 도전에 성공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장성군에 따르면지난해 말부터 올해까지 장성 청년들이 선정된 공모사업은 총 5개 분야로확보한 사업비 규모는 1억 9000여만원이다.

 

  © 뉴스24


먼저
지난 5월에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청년 무한도전 프로젝트에 장성 옐로!’팀이 선정됐다. ‘장성 옐로!’팀은 장성군 청소년수련관 팀원 4명으로 구성된 단체다사업비 1000만원을 확보한 장성 옐로!’팀은 지역 청년이 주도하는 마을 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6월 중 청년기획단을 구성하고 축제 준비에 나서, 10월 무렵 마을 축제 청년 옐로~!’를 개최하는 것이 목표다.

 

장성을 대표하는 목재인 편백나무를 활용한 가구 제작목공예인테리어 시공 등에 뛰어든 청년 단체도 있다지역청년 4명이 모인 뚝딱청년이 그 주인공으로앞선 4월 ()전남중소기업진흥원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추후 커뮤니티 활동과 작품 전시홍보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장성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 농업인들의 활약도 두드러진다올해 전라남도 청년4-H 과제경진대회에서 김재원 씨(진원면복숭아 재배)가 대상을이남현 씨(황룡면보리콩 재배)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해 총 7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또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공모에 밀키트(간편요리세트사업을 제안한 김주엽(서삼면씨와 새싹삼을 재배하는 김선주(동화면씨가 선정되어 각각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주민들과 함께 지역 고유의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관광사업체를 육성하고이를 홍보하는 일에 도전한 청년도 있다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사업인 관광두레피디(PD)’ 사업에 피디로 선정된 정지은 씨(북하면)는 앞으로 3년간 주민사업체 육성을 위한 주민공동체 구성과 운영관광사업 모델 제안을 지원하게 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농업관광 등 다방면에 걸친 공모 선정으로 장성 청년들의 활약상이 더욱 빛나고 있다면서 군에서도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펼칠 것을 약속드리며보다 많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