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이제 휠체어 타고 여행할 수 있어요!”

장성군 ‘트래블 헬퍼’ 사업 시작… 2일 발대식 가져 - 보행 약자 휠체어에 보조동력장치 설치, 여행 도우미(트래블 헬퍼) 지원

뉴스24 | 입력 : 2021/06/02 [18:57]

장성군노인복지관이 삼성전자 공모사업(나눔과 꿈)에 선정되어 사업비 1300만원을 확보했다군은 이를 통해 보행 약자에게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트래블 헬퍼’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일 발대식을 가졌다.

 

  © 뉴스24


장성군노인복지관
(누리타운 1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유두석 장성군수와 트래블 헬퍼 사업 참여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트래블 헬퍼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이 가장 바라는 여가활동이 여행이라는 점에서 착안한 지원사업이다사업을 통해 수동 휠체어에 보조동력장치를 보급(8), 휠체어 이용자의 신체적 부담을 경감시킨다.

 

또 전문 트래블 헬퍼(travel helper, 여행 도우미)를 양성해 보행 약자들의 여행을 돕는다신청자가 인터넷에 접속(tabori.co.kr)해 회원 가입 후 여행지와 여행 날짜를 지정하고 예약을 완료하면트래블 헬퍼가 동행하는 방식이다온라인 예약에 관한 문의는 전화(061-858-8900), 또는 전자우편(support@tabori.com)으로 할 수 있다장성군노인복지관(061-392-7415)으로 연락해도 된다.

 

그간장성군노인복지관은 트래블 헬퍼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관련 앱(app) 구축을 완료하고 지역 내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트래블 헬퍼 14명을 선발했다추후보행 약자들과 함께 장성의 대표 관광명소인 황룡강 꽃길장성호 수변길 등을 여행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트래블 헬퍼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 장성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