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진원면 불태산에 ‘역사‧문화 테마길’ 조성

장군굴, 의기바위 등 전설 담긴 명소 탐방… 2022년 완공 예정

뉴스24 | 입력 : 2021/05/25 [17:06]

장성군 진원면 일대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테마길이 조성된다군은 주민 참여형 관광자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불태산 역사문화 테마길을 만든다현장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오는 6월 말부터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 뉴스24



테마길은 역사테마길과 역사문화길
백토고갯길로 구성되어 있다역사테마길은 마을 주위를 가볍게 둘러볼 수 있는 산책 코스다진원마을은 고려시대에 진원현으로 불렸던 곳으로그 역사가 자못 깊다마을 인근에는 조선 후기 학자 노사 기정진’ 선생을 기리는 고산서원이 있다. 여유 있게 걸으면 20~30분 정도 소요된다.

 

역사문화길은 진원마을의 재미있는 역사와 전설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코스로 꾸며진다고려 초기에 축성된 진원성과 견훤의 탄생설화 무대인 장군굴백제 시대 슬픈 사랑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는 의기바위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백토고갯길은 해발 600m 높이의 깃대봉까지 오를 수 있는 등반로다중반 지점까지 완만한 산세를 지니고 있어 부담없이 산행할 수 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불태산 역사문화 테마길 조성사업을 통해 마을이 지닌 소중한 문화적 가치를 재발견할 것이라면서 장성 남부권역 관광 활성화를 여는 신호탄이 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테마길 곳곳에 이정표와 안내판을 설치하고불태산 중간에 쉼터도 조성할 계획이다완공 시점은 오는 2022년 무렵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