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정신장애인과 함께하는 뜻 깊은 송년 행사‘눈길’

지난 21일 정신장애인과 가족 등 150여명 송년행사 참여

뉴스24 | 입력 : 2012/12/24 [11:45]
정신장애인과 가족, 그리고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뜻 깊은 송년문화행사가 마련돼 눈길을 끈다.


▲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는 지난 21일 관내 정신장애인과 가족 그리고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을 모시고 뜻 깊은 송년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김종식 서구청장과 장애인 가족 대표, 자원봉사자 대표가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 뉴스24

 
광주 서구에 따르면 지난 21일 Y웨딩컨벤션에서 관내 정신장애인가족과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송년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한해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으로 힘들어하는 분들과 그 가족들에게 사회복귀를 위한 재활의지와 자신감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구에서 추진해 온 정신보건사업의 추진상황 및성과보고에 이어 장기자랑과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취업 및 증상완화에 성공한 정신장애인들의 재활경험담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정신장애인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재활의지와 결속력을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에 대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사회재활과 질병관리를 위한 약물증상 교육, 스트레스 관리, 대인관계 훈련 등 재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