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0년 꿈드림 졸업식 및 포상식 실시!

뉴스24 | 입력 : 2020/12/02 [20:02]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지난 12월 2일(수) 청소년수련관 2층 소강당에서 ‘2020년 꿈드림 졸업식 및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을 개최하였다.

 

행사는 장성관내에 있는 유관기관의 대표 및 관계자와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참여하며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철저한 관리 속에서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되었고, 1부는 2020년 검정고시 합격 청소년의 축하를 위한 꿈드림 졸업식, 2부는 긴 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활동하여 동장 단계를 마친 학교 밖 청소년의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으로 꾸며졌다.

 

  © 뉴스24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20년 제1, 2회 검정고시를 통하여 총 9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코로나19의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비대면수업과 대면수업에 성실하게 임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위와 같은 결과를 낼 수 있었고 합격한 청소년들은 고등학교와 대학 진학 및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축하하며 격려하기 위하여 장성군학원연합회(회장 최종식)는 졸업자 모두에게 축하금을 전달해주었고, 검정고시 준비를 함께한 스마트(검정고시)교실 선생님들이 청소년들에게 꽃다발을 전달해주며 의미 있는 졸업식을 할 수 있었다. 또한, 긴 시간 진행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통하여 동장 단계를 마친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인증서와 휘장, 포상품을 포상받음으로써 기쁨이 두 배가 되는 자리를 만들 수 있었다.

 

올해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스마트(검정고시)교실을 필두로 진로프로그램에서부터 자기계발프로그램까지 학교 밖 청소년에게 꿈을 실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려나갔다.

 

두드림 기본과정 및 심화과정을 진행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목표 설정 및 자립 준비를 도왔고, 문화체험 및 특별야외활동, 수학여행을 통하여 소속감과 보편성을 느낄 수 있도록 지지하였다.

 

또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통하여 신체단련활동, 자기계발활동, 봉사활동, 탐험활동을 실시하면서 동장단계의 휘장과 인증서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삶의 만족도와 진로성숙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사회적농업 ㈜옐로우창농과 함께 한 지역사회연계는 학교 밖 청소년의 이미지를 개선하였으며, 협동심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함께 참여하였던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정ㅇㅇ은 “아이가 학교를 그만두고 많은 걱정과 고민을 하였다. 하지만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보내고 나서 감사한 일들이 많았다. 학교를 관두면 하지 못하는 공부, 체험활동, 자격증뿐 아니라 이렇게 졸업식까지 진행해주셔서 감사하고 아이가 웃고 즐거워하는 모습에 정말 잘 보냈구나. 라고 생각했다. 잘 챙겨주시고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잘 다녀주고 졸업장과 꽃다발을 들고있는 아이의 모습에 고맙다.” 며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렸다.

 

또한, 이덕진 센터장은 “힘든 시기를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하였기 때문에 이겨낼 수 있었던 것 같다. 포기하지 않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학업에 열중하고 노력해주었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큰 박수를 치고 싶다. 다시 한번 졸업을 축하하며, 언제나 지금처럼 행복한 미소를 보이며 신나고 즐겁게! 앞으로 나아가면 좋겠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