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생태탐방원‘비대면 탐방 콘텐츠’제공

위드 코로나 시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어디서나 즐겨요 - SNS 활용 국립공원 생태관광 UCC영상 및 자연치유 ASMR 제공

뉴스24 | 입력 : 2020/11/27 [14:12]

국립공원공단 지리산생태탐방원(원장 김철기)은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야외 활동을 제약받고 있는 국민들의 심신치유와 탐방욕구 해소를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비대면 탐방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뉴스24


비대면 탐방 콘텐츠는 국립공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지리산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영상 및 소리 등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에서나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정보이다. 

 

지리산의 경관, 섬진강 벚꽃, 노고단 야생화, 뱀사골 단풍 및 섬진강 풍경 등을 계절별로 담은 UCC 영상 18편과 지리산의 물, 바람, 사찰의 범종소리 등을 담은 자연치유 ASMR*  영상 10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그동안 대면으로 운영하면서 참여자 만족도가 높았던 생태관광 프로그램 ‘반달가슴곰과 함께 떠나는 지리산 생태·역사 여행’ 등 영상 4편이 있다.

   * :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자율감각 쾌락반응): 청각, 시각, 촉각 등을 이용하여 뇌를 자극해서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는 것을 말함.

 

지리산국립공원의 생생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영상 콘텐츠는 지리산생태탐방원 유튜브 등 SNS채널에 지속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접속방법은 유튜브(www.youtube.com) 또는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 사이트 접속 후 ‘지리산생태탐방원’을 검색해 원하는 영상을 즐기면 된다.

 

차수민 지리산생태탐방원 운영관리부장은 “코로나19가 가져온   사회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고품질의 탐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ㆍ제공하여 위축되고 지친 국민들이 치유와 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