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블루 백암 너나들이 여행으로 극복!
스트레스와 부정감정 지수는 낮아지고, 긍정감정 지수는 올라 국민이 행복한 탐방복지 실현으로 삶의 질 향상 기여
뉴스24 | 입력 : 2020/11/24 [21:10]
국립공원공단 내장산국립공원백암사무소(소장 이재원)는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전 국민 대상 백암 너나들이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백암 너나들이 여행은 그간 감정노동자 대상으로 운영되어 오던 프로그램을 올해 환경부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받아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고도화환 프로그램이다.
◦ ‘백암 너나들이’는 내장산국립공원 백암과 친근해지며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여 면역력을 상승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무장애 탐방로 노르딕 스트레칭·워킹, 자연물 활용한 만다라 만들기와 명상 등 연령별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340여명(대면)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였으며 프로그램 전·후 감정상태 변화 측정 결과 긍정 기분요소는 2점 상승, 부정 기분요소는 13점, 스트레스 지수는 0.8점 각각 감소하는 등 프로그램 효과성도 입증해보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국립공원 방문이 어려운 국민들에게는 몸건강과 마음건강을 일깨울 수 있는 영상도 내장산국립공원 인스타 그램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제공하였다. (내장산국립공원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nps_naejang)
백충열 탐방시설과장은 “백암 너나들이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국민들이 자연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겨,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국립공원공단 예약통합시스템 (https://reservation.knps.or.kr) 또는 내장산국립공원백암사무소에 사전 전화 예약(061-392-7088)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