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블루 백암 너나들이 여행으로 극복!

스트레스와 부정감정 지수는 낮아지고, 긍정감정 지수는 올라 국민이 행복한 탐방복지 실현으로 삶의 질 향상 기여

뉴스24 | 입력 : 2020/11/24 [21:10]

국립공원공단 내장산국립공원백암사무소(소장 이재원)는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전 국민 대상 백암 너나들이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뉴스24


백암 너나들이 여행은 그간 감정노동자 대상으로 운영되어 오던 프로그램을 올해 환경부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받아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고도화환 프로그램이다. 

  

◦ ‘백암 너나들이’는 내장산국립공원 백암과 친근해지며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여 면역력을 상승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무장애 탐방로 노르딕 스트레칭·워킹, 자연물 활용한 만다라  만들기와 명상 등 연령별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340여명(대면)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였으며 프로그램 전·후 감정상태 변화 측정 결과 긍정 기분요소는 2점  상승, 부정 기분요소는 13점, 스트레스 지수는 0.8점 각각 감소하는 등 프로그램 효과성도 입증해보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국립공원 방문이 어려운 국민들에게는   몸건강과 마음건강을 일깨울 수 있는 영상도 내장산국립공원 인스타 그램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제공하였다. (내장산국립공원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nps_naejang)

 

백충열 탐방시설과장은 “백암 너나들이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국민들이 자연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겨,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국립공원공단 예약통합시스템 (https://reservation.knps.or.kr) 또는 내장산국립공원백암사무소에 사전 전화 예약(061-392-7088)을 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