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추석연휴 기간,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중단”

9월 29일~10월 4일… 정부24 및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불가

뉴스24 | 입력 : 2020/09/18 [07:26]

장성군이 오는 추석연휴 기간 주민등록 민원서비스가 중단된다고 전했다.

 

  © 뉴스24


중단 예정인 서비스는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과 전입신고 등 정부24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27종이다. 군청과 장성읍 행정복지센터, 상무대, 삼계농협에 비치된 무인민원발급기도 사용할 수 없다.

 

서비스 중단은 9월 29일 저녁 8시부터 10월 4일 자정까지 이어진다.

 

군 관계자는 “행정안전부의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부득이 민원서비스를 중단하게 됐다”면서 연휴 시작 전 주민등록 관련 용무를 마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행정안전부가 추진 중인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 사업은 기존의 노후 시스템을 최신 정보환경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전국 229개 시‧군‧구에 분산되어 있던 주민등록 시스템이 웹 기반의 통합행정시스템으로 일원화된다.

 

장성군은 이를 차질없이 구현하기 위해 주민등록업무 전용 컴퓨터 26대를 군청 민원실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을 도입하면 최신 정보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면서 “스마트 주민행정 서비스 구현에도 한층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