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학교 축제기간에 정신건강 체험행사‘호응’

정신건강 OX퀴즈, 생명사랑 낱말 맞추기, 미소 콘테스트 등 체험학습 시간 가져

뉴스24 | 입력 : 2012/12/03 [12:07]
▲     © 뉴스24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학교 축제기간에 정신건강 체험행사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서구는 최근 동명중과 광천초교 등 관내 2개 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정신건강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학업으로부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기간에 진행됐다.


▲ 광주 서구가 생명존중과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학교 축제기간에 운영한 정신건강 체험행사가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 동명중학교 학생들이 정신건강 OX퀴즈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 뉴스24

 
학생들은 우울,자살,인터넷 중독 등과 관련한 정신건강 OX 퀴즈와 생명사랑 낱말 맞추기, 미소 콘테스트 등에 참여하며 무척 즐거워 했다. 

또한, 정신건강 증진과 관련한 동영상을 감상하고 생명존중 서약서를 작성하며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정신건강 검진서비스 제공과 정신건강 공개 강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