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북이면, 설맞이 기부행렬 이어져

북이면 이장협의회장, 삼삼회, 대한적십자사 장성지구협의회 등 이웃사랑에 함께해

뉴스24 | 입력 : 2020/01/22 [23:14]

민족대명절인 설을 맞아 장성군 북이면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행렬이 이어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 뉴스24


먼저 김요현 북이면 이장협의회장은 북이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취약가구를 위한 백미
20kg 20포를 전달했다.

 

김요현 회장은 지난 2006년부터 14년 동안 한해도 거르지 않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를 기탁해 오고 있다. 김 회장은 백미 기탁뿐 아니라 본업인 개인택시 운전을 하면 서 거동이 불편한 마을 어르신을 택시비를 받지 않고 모셔다 드리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도 앞장서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 뉴스24


이어 북이면 삼삼회
(회장 박흥구)‘2020년 이웃돕기 사업의 일환으로 기탁한 백미 10kg 22포를 지역의 어려운 가구를 직접 방문 전달했다. 삼삼회는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밝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이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뉴스24


아울러
대한적십자사 장성지구협의회(회장 정이남)는 지난 11일 북이면사거리전통시장을 찾아 상가 상인과 시장을 찾은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떡국을 대접하였으며, 북이면 사가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이호용)100만원 상당의 수산물 26세트를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북이면의 다양한 사회단체와 지역기업도 나눔에 함께해 지역에 온기를 더했다. 북이다솜골교육공동체(대표 박희자) 성금 36만원 한미사료(대표 노현)의 성금 20만원 주민 강조원 씨 성금 30만원 시골살이협의회(대표 임형열) 성금 20만원의 기탁이 이어졌다.

 

김윤순 북이면장은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각종 단체 및 주민들의 선한 베풂이 이어져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 형성에 많은 분들이 기여해 주셨다면서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으로 나눔 문화 및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이 널리 퍼져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