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설 명절 종합대책’ 마련

연휴기간 종합상황실 및 대책반 운영...군민 불편 해소

뉴스24 | 입력 : 2020/01/20 [09:50]

▲     ©뉴스24

 장성군은 민족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군민과 귀성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군은 지역 주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안전, 경제, 환경, 보건 분야를 중심으로 종합대책을 수립하였으며, 설 연휴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종합상황실과 6개 대책반을 운영하고 분야별 세부대책을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군은 명절에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버스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연휴 기간 중 재해재난에 대비해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서민 생계 안정을 위해 성수물품을 물가 중점관리 품목으로 선정하여 전통시장, 마트를 중심으로 가격 과다 인상, 담합행위 등 불공정거래를 단속하며, 공산품 원산지표시도 점검한다.

 

아울러 생활쓰레기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쓰레기 종류별 분리배출을 홍보하고,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 단속을 실시한다.

 

연휴 기간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보건소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 지킴이 약국을 지정하여 의료 공백 최소화에 만전을 기한다.

 

이밖에도 상하수도 상황실 및 기동복구반을 편성 운영하여 수돗물 사고 발생 시 긴급 복구할 수 있도록 하고, 동파 등 수돗물 관련 불편사항 접수 민원을 신속 처리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군민들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 “이번 설은 여느 때 보다 훈훈한 명절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