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성군 사과테마공원 분양가족 수확체험 성료

8일 행사 동안 2300명 방문 성황 이뤄

뉴스24 | 입력 : 2019/11/12 [10:40]

 

▲     © 뉴스24


올해 2월 장성군으로부터 사과테마공원을 위탁받은 드림공동체 영농조합은 3월 도시민과 지역주민에게 500주의 사과나무를 분양하였고 4월 제1회 사과꽃 나들이 행사를 통해 도시소비자를 회원제로 관리하며 활발한 도농교류를 시작했다.

 

그동안 판매를 위한 고급화된 사과보다는 크기도 일정하지않고 인위적인 사과색을 내지않은,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수 있도록 제초제와 착색제를 전혀 사용하지않고 최소한의 농약사용으로 껍질째 먹을수 있는 사과로 키워냈다고 한다.

 

이달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열린 제1회 분양가족 사과수확 체험행사에 2300 명의 분양가족들이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사진 콘테스트, 마을주민 농산물장터도 열렸으며 분양자 가족들이 기부한 (사랑의 한알 사과)상자도 눈길을 끌었다.

 

사랑의 한알 사과 상자는 드림공동체 영농조합의 기부사과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드림공동체 영농조합 고훈숙 대표는 앞으로도 분양가족들에게 껍질째 먹을수 있는 건강한 사과를 생산 공급하고 사과테마 공원의 시설을 확충보완하여 사과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가공품 생산으로 사과농가와 함께 장성사과를 알리고 6차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