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없는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연합캠페인 실시

뉴스24 | 입력 : 2019/10/18 [12:40]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16일(수) 4시부터 장성읍 일대에서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연합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거리 연합캠페인은 16년부터 4년 연속 진행이 되었으며, 장성고등학교, 장성중학교, 장성백암중학교, 장성중앙초등학교 또래상담자 30명이 모여 캠페인을 함께하였다.

 

▲     © 뉴스24


이날 캠페인에는 또래상담자들이 직접 만든 학교폭력 예방 피켓을 가져와 장성경찰서 앞에서 학교폭력 예방 홍보활동과 홍보물을 배포하였으며 장성읍내 일대(광주은행~장성버스터미널)를 돌며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해 알리며 학교폭력 예방에 동참을 촉구하였다.


거리 안전에 장성경찰서에서 도움을 주었으며, 장성교육지원청, 장성군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청소년아동안전보호협의회, 법무부장성보호관찰협의회에서 나와 캠페인을 함께하였다.


이덕진 센터장은 “다른 학교 또래상담자와의 만남을 통해 또래상담자로서의 유대감을 느끼게 하고 학교폭력 없는 건전한 문화를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으며 앞으로도 또래상담자들이 친구들의 고민을 나누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또래상담자란 학교폭력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각 학교에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의 다른 또래들의 문제 해결에 조력하여 성장과 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또래친구를 말하며 또래상담자 활동 및 신청은 각 학교 또래상담 동아리나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전화 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