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직업체험 활동” 소중한 직업풍경이야기(네일아티스트 직업체험) 실시

뉴스24 | 입력 : 2019/07/29 [15:02]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은 지난 26일(금)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두드림 심화과정 소중한 직업풍경이야기 사업으로 네일아티스트 직업체험을 진행하였다.


소중한 직업풍경 이야기(직업체험)는 자립 동기를 강화하고, 자립 준비 수준이 향상되어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립 준비 프로그램으로 개인이 희망하는 직업의 현장에서 이론 및 실습(직업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     © 뉴스24


이번 직업체험은 광주 수완지구 살롱 드 네일(원장 이혜지)에서 총 3시간에 걸쳐 3명의 전문 네일아티스트와 5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네일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조건을 시작으로 자격증 취득 시 필요한 정보, 샵 운영 전반에 대한 조언, 자격증 취득 후 진로 방향 등 청소년들이 진로를 선택할 때 필요한 정보들을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네일아티스트 전문가에게 사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현재 네일아트디자인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이론 강의가 끝난 후에는 네일아티스트에게 직접 관리를 받아봄으로 고객을 대할 때의 방법, 어떤 방법으로 관리를 시작하는지 꼼꼼하게 배울 수 있었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네일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서 참여하기보다는 네일을 받고 싶어 신청한 프로그램이었는데 막상 네일아티스트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한 후에 선생님들처럼 네일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한, 참여한 강사 네일아티스트는 “학교 밖 청소년이 꿈을 가지려고, 혹은 꿈을 키우기 위해 네일샵에 직접 방문해준 것도 고마운데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관심도 많이 가져주어 걱정되는 마음으로 시작한 프로그램이 설레고 벅찬 감동이 가득 넘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이런 기회를 자주 가지고 싶다.”라며 소감을 남겨주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