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농업을 이끌 청소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장성군4-H연합회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뉴스24 | 입력 : 2019/04/12 [15:48]

▲     © 뉴스24


장성군
4-H연합회가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학생4-H 회원들을 위한 기념행사를 펼쳤다.

 

지난 10일 장성군4-H연합회가 주최하고 장성군농업기술센터와 장성군4-H본부에서 후원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가 장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으며, 이날 행사에는 학생4-H, 청년농업인4-H, 4-H지도자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문향고등학교 댄스팀의 신나는 댄스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이강노 4-H본부회장이 봉사정신이 뛰어나고 4-H이념을 성실히 실천한 우수 학생4-H회원 6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학생4-H회원들이 농심을 배양하여 장성미래 농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4-H이념을 설명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성공적인 영농창업의 사례발표와 학생과 청년농업인이 화합할 수 있는 팀 빌딩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신찬웅 장성군4-H연합회 회장은 청소년에게 우리 농업농촌의 지킴이로서 역할과 사명감을 부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농업 분야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소년이 있다면 장성군4-H연합회가 언제든 도움을 주겠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4-H청소년들이 우리 농업·농촌의 미래 주역으로서 꾸준한 4-H이념을 실천으로 우리농업을 사랑하는 올바른 소비자로서, 안전먹거리를 공급하는 생산자로서 제 역할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장성군4-H연합회는 1958년 처음 조직되어 60여년 동안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후계 농업인력 유치, 지역사회 환원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농업인 학습단체로 현재 208명의 청년농업인과 학생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