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내 아이를 더 멋지게 키우고 싶다면?”

1. 17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이유남 서울명신초등학교 교장 강연

뉴스24 | 입력 : 2019/01/15 [19:43]

 제1074회 장성아카데미는 <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서울명신초등학교 교장이 ‘내 아이를 더 멋지게 키우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     © 뉴스24


이날 강연에서는 자신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자녀 양육 방법을 통해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대화법과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이유남 교장은 서울교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만19세에 교직에 첫발을 내딛어 맡은 학급마다 1등으로 올려놓고, 각종 연수에서도 1등을 하였으며, 수업관련 분야에서 ‘교사를 가르치는 교사’로 활동하였다.

 

그러던 중 전교 1등과 전교 임원을 휩쓸며 부모의 자랑거리였던 그녀의 연년생 남매가 갑자기 자퇴를 선언하고 집 안에 틀어박힌 채 엄마와의 대화를 거부하는 사건이 일어났고, 아이들과의 대화를 위해 절박한 마음으로 시작한 코칭 공부를 통해 자신이 부모가 아닌 감시자였음을 깨닫게 된다.

 

그 이후‘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자녀들을 불행하게 만들고 있는 이 땅의 부모들이 더 이상 자신과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전국 방방곡곡에서 ‘부모 코칭 강의’를 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