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2012 출산장려 정책‘우수기관’선정!

인구정책 교육, 민관 협력사업 등 높은 평가로 그 동안의 노력 인정받아

뉴스24 | 입력 : 2012/11/27 [12:51]
▲     © 뉴스24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광주시가 주관한 ‘2012 출산장려 정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광주시가 출산 친화적 정책확산을 위해 매년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평가 결과 서구는 ▲출산장려 공통사업 ▲자체사업 발굴  ▲민⋅관 협력사업 ▲출산장려 인식 개선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장애인 가정 출산축하금 지급 ▲다자녀 가정 무료 스케일링 ▲임산부 전용주차장 확보 ▲영양플러스 교육 등 출산장려 정책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특히, 여성위주의 출산교육을 역발상해 기아자동차 직원 등을 대상으로 출산 마인드 홍보 및 인구정책 교육을 펼치기도 했다.

또한, 직장 내에서 맞춤형 출산복지제도를 운영해 출산을 장려하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등 출산장려 환경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김종식 서구청장은 “그 동안 출산장려 정책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온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 광주시에서 주관한 출산장려 정책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